PUB.DEV
Cross Flatform Framework의 장점을 꼽자면 ReactNative와 Flutter의 방대한 오픈 소스이다.
Flutter 개발자들 사이에선, Widget과 패키지를 레고처럼 조립하면 앱이 완성된다고 한다.
pub.dev는 dart와 flutter의 공식 패키지 저장소라고 볼 수 있다.
✔ Flutter 패키지 추가 방법
Example) permission_handler 패키지 설치하기
- pubspec.yaml 파일에 버전을 기록한다.
name: <APP_NAME>
description: A new Flutter project.
# 다음은 앱 버전 및 빌드 번호를 정의합니다.
# 버전은 점으로 구분된 세개의 숫자입니다. (예: 1.2.43)
# 그 다음 빌드 번호가 `+` 뒤에 표시됩니다. (옵션입니다.)
# 버전과 빌드 번호는 각각 --build-name과 --build-number를 지정하여 오버라이딩할 수 있습니다.
# semver.org에서 버전관리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세요.
version: 1.0.0+1
environment:
sdk: '>=2.0.0-dev.68.0 <3.0.0'
dependencies:
flutter:
sdk: flutter
# 다음은 앱에 Cupertino 아이콘 폰트를 추가합니다.
# iOS 스타일 아이콘으로 CupertinoIcons 클래스를 이용해서 사용하세요.
cupertino_icons: ^0.1.2
dev_dependencies:
flutter_test:
sdk: flutter
# 이 파일의 일반적인 Dart에 관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를 참고하세요.
# https://www.dartlang.org/tools/pub/pubspec
# 아래 내용은 플러터에만 해당합니다.
flutter:
# 다음 라인은 머티리얼 아이콘 폰트가 앱에 포함됨을 의미하며
# 머티리얼 아이콘의 Icons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uses-material-design: true
# 앱에 에셋을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이 에셋 섹션을 추가하세요.
# assets:
# - images/a_dot_burr.jpeg
# - images/a_dot_ham.jpeg
# 이미지 에셋은 하나 이상의 해상도별 종류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.
# https://flutter.io/assets-and-images/#resolution-aware.
# 패키지 의존성에 에셋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를 확인하세요.
# https://flutter.io/assets-and-images/#from-packages
# 앱에 사용자정의 폰트를 추가하려면 이 "flutter" 섹션에 폰트 섹션을 추가하세요.
# 이 목록의 각 항목에는 폰트 패밀리 이름이 있는 "family" 키와 폰트의 에셋 및
# 기타 설명을 포함하는 "fonts" 키가 있어야합니다. 예를 들어,
# fonts:
# - family: Schyler
# fonts:
# - asset: fonts/Schyler-Regular.ttf
# - asset: fonts/Schyler-Italic.ttf
# style: italic
# - family: Trajan Pro
# fonts:
# - asset: fonts/TrajanPro.ttf
# - asset: fonts/TrajanPro_Bold.ttf
# weight: 700
#
# 패키지 의존성의 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.
# https://flutter.io/custom-fonts/#from-packages
pubspec.yaml 파일 안에서 폰트를 넣거나, 에셋을 추가 할 수 있고, 앱 버전 설정 같은 것도 가능하다.
node와 비슷하게 개발 전용 패키지는 dev_dependencies에 일반 패키지는 dependencies에 기록해준다.
dependencies:
flutter:
sdk: flutter
permission_handler: ^8.3.0
2. IDE terminal을 통해 pub get 또는, IntelliJ의 상단에 표시된 pub get을 통해 패키지 설치를 한다.
3. main.dart 위에 import 해준다.
import 'package:permission_handler/permission_handler.dart';
permission_handler.dart 파일에 있는 함수와 변수들을 가져온다.
4. Info.plist 파일에 문구를 추가 해준다.
<key>NSContactsUsageDescription</key>
<string>님 폰의 연락처 권한이 필요합니다 제발 주셈</string>

다음과 같이 Widget을 제외한 모든 것을 패키지로 개발하여야 한다.
2만 개 이상의 패키지가 현재 존재하여 수많은 오픈 소스들로 쉽게 개발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, 구현 하고 싶은 기능이 패키지로 존재 하지 않을 때 개발하기 쉽지 않다는 점이 단점이 됩니다.
레퍼런스
'Flutter 개발 > Flutter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State & Widget 살펴보기 (0) | 2022.03.08 |
---|---|
[Flutter] Flutter에 관한 고찰 (0) | 2022.02.26 |
PUB.DEV
Cross Flatform Framework의 장점을 꼽자면 ReactNative와 Flutter의 방대한 오픈 소스이다.
Flutter 개발자들 사이에선, Widget과 패키지를 레고처럼 조립하면 앱이 완성된다고 한다.
pub.dev는 dart와 flutter의 공식 패키지 저장소라고 볼 수 있다.
✔ Flutter 패키지 추가 방법
Example) permission_handler 패키지 설치하기
- pubspec.yaml 파일에 버전을 기록한다.
name: <APP_NAME>
description: A new Flutter project.
# 다음은 앱 버전 및 빌드 번호를 정의합니다.
# 버전은 점으로 구분된 세개의 숫자입니다. (예: 1.2.43)
# 그 다음 빌드 번호가 `+` 뒤에 표시됩니다. (옵션입니다.)
# 버전과 빌드 번호는 각각 --build-name과 --build-number를 지정하여 오버라이딩할 수 있습니다.
# semver.org에서 버전관리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세요.
version: 1.0.0+1
environment:
sdk: '>=2.0.0-dev.68.0 <3.0.0'
dependencies:
flutter:
sdk: flutter
# 다음은 앱에 Cupertino 아이콘 폰트를 추가합니다.
# iOS 스타일 아이콘으로 CupertinoIcons 클래스를 이용해서 사용하세요.
cupertino_icons: ^0.1.2
dev_dependencies:
flutter_test:
sdk: flutter
# 이 파일의 일반적인 Dart에 관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를 참고하세요.
# https://www.dartlang.org/tools/pub/pubspec
# 아래 내용은 플러터에만 해당합니다.
flutter:
# 다음 라인은 머티리얼 아이콘 폰트가 앱에 포함됨을 의미하며
# 머티리얼 아이콘의 Icons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uses-material-design: true
# 앱에 에셋을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이 에셋 섹션을 추가하세요.
# assets:
# - images/a_dot_burr.jpeg
# - images/a_dot_ham.jpeg
# 이미지 에셋은 하나 이상의 해상도별 종류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.
# https://flutter.io/assets-and-images/#resolution-aware.
# 패키지 의존성에 에셋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를 확인하세요.
# https://flutter.io/assets-and-images/#from-packages
# 앱에 사용자정의 폰트를 추가하려면 이 "flutter" 섹션에 폰트 섹션을 추가하세요.
# 이 목록의 각 항목에는 폰트 패밀리 이름이 있는 "family" 키와 폰트의 에셋 및
# 기타 설명을 포함하는 "fonts" 키가 있어야합니다. 예를 들어,
# fonts:
# - family: Schyler
# fonts:
# - asset: fonts/Schyler-Regular.ttf
# - asset: fonts/Schyler-Italic.ttf
# style: italic
# - family: Trajan Pro
# fonts:
# - asset: fonts/TrajanPro.ttf
# - asset: fonts/TrajanPro_Bold.ttf
# weight: 700
#
# 패키지 의존성의 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.
# https://flutter.io/custom-fonts/#from-packages
pubspec.yaml 파일 안에서 폰트를 넣거나, 에셋을 추가 할 수 있고, 앱 버전 설정 같은 것도 가능하다.
node와 비슷하게 개발 전용 패키지는 dev_dependencies에 일반 패키지는 dependencies에 기록해준다.
dependencies:
flutter:
sdk: flutter
permission_handler: ^8.3.0
2. IDE terminal을 통해 pub get 또는, IntelliJ의 상단에 표시된 pub get을 통해 패키지 설치를 한다.
3. main.dart 위에 import 해준다.
import 'package:permission_handler/permission_handler.dart';
permission_handler.dart 파일에 있는 함수와 변수들을 가져온다.
4. Info.plist 파일에 문구를 추가 해준다.
<key>NSContactsUsageDescription</key>
<string>님 폰의 연락처 권한이 필요합니다 제발 주셈</string>

다음과 같이 Widget을 제외한 모든 것을 패키지로 개발하여야 한다.
2만 개 이상의 패키지가 현재 존재하여 수많은 오픈 소스들로 쉽게 개발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, 구현 하고 싶은 기능이 패키지로 존재 하지 않을 때 개발하기 쉽지 않다는 점이 단점이 됩니다.
레퍼런스
'Flutter 개발 > Flutter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State & Widget 살펴보기 (0) | 2022.03.08 |
---|---|
[Flutter] Flutter에 관한 고찰 (0) | 2022.02.26 |